사명과 목적

재림 신앙 연구회는 요한 계시록 14장에 담겨있는 셋째 천사의 기별을 과감히 옹호하고 촉진시키기 위해, 죄에 대한 확실한 승리와 예수 그리스도의 재림을 촉진하는 남은 백성들의 준비에 보탬이 되는 늦은비 성령의 기별을 제시하고자 합니다. 더불어 재림신앙과 그에 연루된 여러 주제를 공정하고 솔직하게 조명함으로써 재림성도들의 공동체가 하나님의 뜻에 완전히 부합하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합니다. 따라서 우리는 재림성도들의 올바른 신앙 생활에 도움을 주는 기사와 편견없는 정보를 제공하는데 그 목적을 두고 있음을 알려 드립니다.

옛날 호세아 선지자는 이스라엘 회중을 향해 “내 백성이 지식이 없으므로 망하는도다” (호세아 4:6) 라고 하나님의 말씀을 대언하였습니다. 그 때 처럼 오늘도 하나님의 남은 백성으로 자처하는 이 회중가운데 많은 사람들이 “진실도 없고 인애도 없고 하나님을 아는 지식도 없어서” 멸망의 길로 가고 있음을 보게 됩니다. 성경 말씀의 가르침과 원칙 속에 기반을 둔 하나님을 경외하는 신령한 지식의 부족으로 인해, 신앙생활과 교회 안의 문제들에 대해 성경말씀과 예언의 신이 명확히 제시하는 권면보다는 목회자와 신학자의 의견에 더 의지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이러한 풍조는 성경말씀과 예언의 신 권면에서 답을 구하던 재림교회의 올바른 전통과는 극히 상반되는 것이며, 성도들의 영적 안위에 유해한 현상이라고 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따라서 저희는 재림신앙 공동체가 직면하고 있는 도전적인 문제를 논할 때 성도들의 주의가 성경말씀과 예언의 신 권면으로 집중되도록 노력할 것입니다. 교회 안으로 오류들이 침입해 들어와 진리를 사랑하지 않는 자들을 미혹하고 있는 이 마지막 때에, 성경말씀과 예언의 신 권면에 대한 올바른 안목과 자세는 우리 영혼의 영원한 생사를 가름 짓는 요소이기 때문입니다.

바울의 강론을 들은 후 “이것이 그러한가 하여 날마다 성경을 상고”한 고결한 베뢰아 사람들 (사도행전 17:11) 처럼 신앙 생활에 임하는 재림성도들이 되시길 기원합니다.

 

블로그 문서 이용에 대한 방침

재림 신앙과 신학 사이트에 게재된 문서는 재림 신앙 연구회의 지적 자산으로 국제 저작권과 트레이드마크 및 연관된 지적 자산 법령의 보호를 받고 있습니다. 따라서 본 사이트에 실린 문서를 사전 허락없이 전체 혹은 부분적으로 복사하여 다른 사이트에 게재하는 것은 원칙적으로 허용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이 문서들을 개인적인 연구나 공유할 목적으로 프린트하거나 PDF 문서화하여 다운받으시는 것은 언제든지 허용합니다. 단 문서의 출처를 분명히 밝혀 주시길 부탁 드립니다.

 

연락처

재림 신앙과 신학 사이트와 관련된 사항에 대해 질문이 계시면 본 사이트의 CONTACT 페이지를 통해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임원진 소개

김정대 (JUSTIN KIM), 편집자

김정대 (JUSTIN KIM), 편집자

김정대 편집자는 평범한 재림교인이다. 장로교에서 재림신앙으로 이끌어 주신 주님을 사랑하여 그 분이 이끄시는 대로 끝까지 따라가고자 매일 기도하며, 하나님께서 주신 재림신앙을 소중하게 여기고 남은 무리의 교회에 부여된 사명에 충실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그는 현재 뉴저지 포트리 교회에 출석하며 봉사하고 있다.

장윤형 (FRED CHANG), 부편집자

장윤형 (FRED CHANG), 부편집자

장윤형 부편집자는 현재 테네시 칼레지데일 교회에 출석하며 봉사하고 있다. 평신도로 바쁘게 생계를 이끌어 가면서도 시간을 내어 1957년에 출판된 「교리에 대한 질문 (Questions on Doctrine)」의 역사적 배경과 이슈를 조명한 허버트 더글라스 박사의 저서 「A FORK IN THE ROAD」를 번역하여 「1957 역사의 목격자가 말하는 QOD 사건의 진실」이라는 제목으로 한국인 재림교인들을 위해 얼마전에 출고하였다.